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자주묻는질문

HOME 참여마당 > 자주묻는질문

자주묻는질문

전화문의 전 자주묻는 질문을 꼭 확인해 주세요

전체리스트 9
  • Q버스 난폭운전 고발이나 버스정보안내단말기 고장신고는 어디서 하나요?

    버스 난폭운전이나 불편사항은 055-225-7251이며, 버스정보안내단말기 고장신고는 055-225-4300으로 하시면 불편사항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  • Q버스정보안내단말기에 버스 도착정보가 뜨지 않는데 버스가 오네요?

    버스정보시스템(BIS)은 버스에 장착된 차량단말기가 GPS와 통신하고 버스정보센터내 서버에서 정보를 가공하는데 최소 2~3개 버스정류소을 지나야 표출될 수 있습니다.

    기(종)점 인근의 정류소에는 버스도창예정점보가 표출되지 않을 수 있어, 승객의 편의를 위해 기(종)점에서의 버스 출발예정시간을 표출하고 있습니다.

    이외의 지역에서 나타나지 않을 경우 버스기사님에게 차량단말기를 켰는지 문의하거나, 055-225-4300로 전화주시면 빠른 시간내에 조치토록하겠습니다.
  • Q기(종)점에서의 버스출발시간표는 어디서 확인하나요?

    창원시청홈페이지에서 교통정보 ⇒ 시내버스 ⇒ 공지사항에서 운행시간표를 확인하시거나, 창원버스정보시스템 어플에서 노선을 검색후 우측상단에 운행시간표에서 버스출발시간표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.
  • Q버스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어요?

    버스에서 물건을 분실하였을 경우 버스회사에 문의를 하여야 합니다.
    물건을 분실할 때 탑승한 버스회사를 알고 싶을때는 055-225-4291 또는 055-225-4300으로 전화하여 탑승한 버스노선과 출발 또는 도착 정류장명, 시간을 알려주시면 버스회사 전화번호를 친절히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Q정류소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서 신호대기나 도로정체 등으로 정차해 있는 버스를 타려고 문을 두드려도 문을 열어주지 않아요?

    시내버스는 정류소로 지정된 위치를 벗어나면 승하차를 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.

    이는 만일의 사태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로부터 승객을 보호하고 시내버스의 정시 운행을 위한 것임을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12
Top